본문 바로가기
꽃,나무이름 알아보기

꽃 위에 꽃이 피다_루티아 황금새우꽃

by 나무 심고 책읽는...... 꿈은계속된다 2023. 9. 8.
반응형

"루티아" 황금색 꽃 위에 꽃이 피다_루티아 황금새우꽃

유투브 동영상

https://youtube.com/shorts/eiqpA_Z5fp8?feature=share

황금새우꽃, 노란새우꽃 , 루티아 , 노랑새우풀, 금새우꽃, 금새우풀 

상세설명

파키스타키스는 쥐꼬리망초과(Acanthaceae)에 속하며 
학명(學名)은 Pachystachys lutea Nees.로 속명(屬名)인“Pachystachys ”는 
그리스어의 ‘Pachys「크다」’라는 뜻과‘stachys「이삭(穗)」이라는 뜻의 2단어가 합쳐서 된 합성어이다.
 
이 속(屬) 식물은 열대아메리카에 약 6종이 분포한다.
 파키스타키스는 멕시코∼페루 원산의 상록(常綠) 다년초(多年草) 또는 소관목(小灌木)으로 높이 1∼1.5m 정도 자라며 줄기에서 분지(分枝)가 잘된다.


잎은 마주나며 길이 7∼15㎝, 폭 3∼5㎝ 정도로 형태는 타원상피침형이며 녹색(綠色)을 띤다. 
꽃은 가지 선단 끝에 길이 8∼12㎝ 정도의 수상화서(穗狀花序)로 나와 피며 포(包)는 황색으로 길이 2∼2.5㎝정도이고 포와 포사이에 길이 5㎝정도의 흰색 꽃이 나와 아름답게 핀다.


황색포와 꽃의 모양이 호프 이삭 같기도하고 막대에 달린 사탕 같기도 하여 영명(英名)이 ‘Gold Hops’‘Lollypops’, Super Goldy’라 부른다. 
일조를 좋아하고 온실에서는 년중 개화(開花)하며 개화기간이 길다. 5℃ 이상에서 월동하고 16∼30℃에서 생육이 양호하다. 

번식은 보통 삽목으로 행한다. 햇볕이 잘드는 온실이나 분화용으로 매우 좋은 식물이다.
 
병충해로는 깍지벌레와 응애가 많이 발생한다.
멕시코 원산으로 햇볕이 충분한 곳에서 잘자라며 따뜻하기만 하면 겨울까지도 꽃을 볼수 있다.

줄기를 꺾꽂이하여 번식한다.


자료출처 트리인포 https://www.treeinfo.net/plant/view.php?ti_no=437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