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2023/06/01 3

<하버드 감정수업> 99%의 쓸데없는 걱정

하버드 감정수업 CHAPTER 7. 불안감, 미래를 흔드는 마음의 병(P 251) 걱정해서 걱정이 없어지면 걱정이 없겠네 7-7. 99%의 쓸데없는 걱정 (P 279) 하버드 행복학특강에서 탈 벤 샤하르는 이렇게 말했다. 왜 고통스러운 과거 때문에 현재의 감정을 무너뜨립니까? 왜 확실하지도 않은 걸 걱정하면서 지금 주어진 하루를 망치나요? 과거는 지나간 일이고, 미래도 올 때가 되면 알아서 옵니다. 그의 말은 하버드가 인생을 대하는 태도와도 일맥상통한다. 오직 현재에 집중할 뿐, 과거를 후회하거나 미래를 걱정할 필요 없다. 지금 슈벨은 뉴욕의 성공한 상인으로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 하지만 불과 10여 년 전만 해도 그는 걱정이 너무 많아 불면증에 시달렸다. 늘 정신적으로 긴장한 상태였고, 뭐 하나라도 ..

책을 읽자 2023.06.01

개망초 .. 들꽃( Daisy Fleabane 계란꽃)

개망초 들꽃을 잡초라 부르지 말고 이름을 불러주면 더 예쁩니다. 개망초 개망초 Daisy Fleabane 계란꽃 개망초는 잡초로 여겨지지만, 그 자체로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는 식물입니다. 개망초는 꽃이 아름다워서, 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개망초를 키우기도 합니다. 개망초는 또한 꽃말이 "희망"이기 때문에, 희망을 상징하는 꽃으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강한 생명력과 번식력으로 황폐화된 땅이나 휴경지, 나무를 베어낸 산이나 묘지 근처에까지 자란다. 하얀색의 자그마한 꽃이 피며 예쁘게 말하면 들꽃, 나쁘게 말하면 잡초로 분류된다. 황무지나 휴경지의 토양은 햇빛에 직접 노출되어 급속한 건조가 이루어지는데, 이때 개망초의 군락은 그늘을 만들어 건조를 늦추는 역할을 한다. 뿌리가 망초에 비해 가늘고 약하며 줄기 역시..

금계국 ( Golden-Wave ) 도로주변 언덕위에 보이는 노란꽃

금계국 ( Golden-Wave ) 도로가에서 보이는 노란 꽃은 금계국 운전 중 도로가 언덕위에 핀 노란 꽃이 항상 궁금했었다 오늘은 운전 중 차를 세우고 사진을 찍고 인터넷 검색해서 꽃 이름을 알아봤다. 네이버 검색으로 노랑코스모스(Yellow Cosmos) 이 확률이 99% 라고 검색 되었다. 그러나 잎이 다르다. 다시 찾아봤다, 이번엔 다음 꽃 검색, 다음 꽃 검색에선 금계국일 확율이 99% 꽃과 잎을 비교해 보니 금계국이 맞는 것 같다. 확신을 갖고 내 블로그에 올려본다. 궁금한 건 찾아보자... 길가 언덕 위 노란 꽃의 정체는 코스모스가 아닌 "금계국"일 확률이 99%다 . 금계국은 국화목 국화과의 식물이다. 높이는 최대 60cm로 다년생이다. 기저잎과 줄기잎이 모두 있고 길이는 4~7cm이다...

728x90
반응형
LIST